2025/02/19 7

천원의 아침밥, 전국 200여 대학교로 확대시행!

혹시 천원의 아침밥을 아십니까? 천원의 아침밥은 일부 대학교에서 제공하는 아침식사의 가격이 천원이었던 사실을 바탕으로 널리 알려진 사업인데요. 정부에서 해당 사업을 조기 추진해  겨울방학 기간에도 천원의 밥상을 만날 수 있게 됐습니다. 특히 올해는 전국 200여 대학교가 동참하면서 더욱 많은 학생들에게 든든한 아침밥을 제공하게 됐는데요. 사업을 진행하는 대학교의 지정 식당에 방문하면 오전시간에 단돈 천원으로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대상은 재학생들이지만, 외부인들도 식사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든든하게 잘 챙겨먹고 하루를 시작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각 대학별 학생지원센터나 공식 사이트를 확인하면 되니 참고바랍니다! https://www.bonnews.co.kr/news/view.php..

사회 2025.02.19

춘천, 축구로 물든다…강원FC 홈 개막전 초읽기

[더본뉴스] 강원FC의 하나은행 2025 K리그1(이하 K리그) 춘천 홈 개막전을 앞두고 춘천이 축구로 물들고 있다.​특히 춘천시는 강원FC의 홈 개막전을 맞아 지원과 홍보를 아끼지 않고 있다.​춘천시에 따르면 오는 2월 23일 오후 4시 30분 춘천 송암스포츠타운 종합경기장에서 강원FC와 포항스털리스간의 K리그 2라운드가 펼쳐진다.​이 경기는 이번 시즌 춘천에서 펼쳐지는 강원FC의 첫 경기다.​지난 2024년 춘천 홈 개막전 당시 한파와 강풍에도 6,021명이 춘천 송암스포츠타운 종합경기장을 찾은 만큼 올해 첫 경기에도 많은 관중이 들어설 것으로 예상된다.​이에 따라 춘천시는 대시민 홍보는 물론 원활한 경기 운영을 위한 행정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육동한 춘천시장을 비롯한 춘천시 직원들도 이날 춘..

스포츠 2025.02.19

김제시, 전국 태권도팀 동계 합동 전지훈련 ‘성료’

[더본뉴스] 김제시가 전문 스포츠의 성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시에 따르면 지난 10일부터 15일까지 김제시 실내체육관에서 '전국 태권도팀 동계 합동 전지훈련'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훈련에는 전국 각지에서 온 태권도 선수들과 지도자들이 참여해 실력 향상과 상호 교류의 기회를 가졌고, 참가자들의 뜨거운 열정과 노력이 돋보였다.​'전국 태권도팀 동계 합동 전지훈련'에는 총 8개팀(청주시청, 대구 수성구청, 대전 서구청, 서천군청, 동의대, 조선대, 우석대, 서울 홍익디자인 고등학교) 200여 명의 선수가 방문했으며 이를 통해 김제시의 음식업, 숙박업 등의 수요 증가로 지역 골목상권에 활기가 돌았다.​정성주 김제시장은 “김제를 전지훈련지로 찾아준 모든 관계자 분께 감사를 전한다”며 “김제는 사계절 전지..

스포츠 2025.02.19

대전 한화생명 볼파크, 3월 5일 개장식!

[더본뉴스] 대전의 새로운 스포츠·문화 랜드마크가 될 ‘대전 한화생명 볼파크’가 오는 3월 5일 문을 연다.​3년 간의 대규모 공사 끝에 완성된 최첨단 야구장인 만큼 한화이글스의 새로운 홈구장이자 대전 시민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으로 지역사회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특히 이장우 대전시장은 프로야구 개막에 맞춰 새 야구장을 공개하겠다는 계획을 차질 없이 실현하며, 대전의 스포츠문화와 인프라 수준을 한층 끌어올리는 성과를 거뒀다.​대전시는 개장을 기념해 3월 5일 저녁 6시부터 개장식을 개최한다.​본 행사에 앞서 한화 이글스 선수단 팬 사인회도 진행되며, 개장식은 1부 시민화합 축하 콘서트, 휴식 시간을 거쳐 2부 공식 행사 및 축하공연으로 구성된다.​1부‘시민화합 축하콘서트’에서는 대전시립교향악단, 대전아트필..

스포츠 2025.02.19

증평군, 전기자동차 231대에 최대 2,424만원 지원

증평군이 전기자동차 보급사업을 추진한다.​지원 차종은 승용차 150대, 화물차 81대로 구매 보조금은 상 하반기로 나눠 지원한다고 전했다. 신청기간은 6월 30일까지로, 예산이 소진될 경우 지원정책은 마감될 수 있다.​보조금은 승용차에 최대 1,160만원, 화물차에 최대 2,424만원으로 알려졌다. 지원대상은 구매신청서 접수일 기준 3개월전부터 증평군에 주소지를 둔 18세 이상 군민이다.​또한 전기 택시와 차상위, 생애 첫 자동차 구매청년과 다자녀 가구, 지역 거점 구매자, 소상공인과 농업인, 택배용 차량 등에는 기본 보조금에 국비가 추가로 지급될 전망이다.​출처 : 더본뉴스(https://www.bonnews.co.kr)​https://www.bonnews.co.kr/news/view.php?no=15..

경제 2025.02.19

천안시, 전기차 750대에 최대 1,950만원 지원한다

천안시에 거주하는 분들이라면 주목해주시기 바랍니다.​전기차 구매 보조금 지원사업이 공개됐는데요?​댓글로 다른 내용을 달아주지 않으셔도 됩니다.​오늘 준비한 숏츠에 모든 내용을 요약했으니 편하게 봐주시기 바랍니다.​지원 차종은 승용차와 화물차 인데요. 승용차 500대, 화물차 250대 입니다.​신청일은 승용차는 2월 20일부터, 화물차는 3월 11일부터 시작됩니다.​신청 마감은 6월 27일인데요!​승용차는 1,280만원, 화물차는 1,950만원입니다.​준비된 예산이 마감되면 더이상 신청을 받지 않는다고 하니 이점 유의하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신청대상은 접수일 기준 90일이상 천안시에 주소를 둔 개인과 법인입니다.​제일중요한건 신청방법인데요!​전기자동차 영업점에서 구매 계약을 체결한 뒤 지원신청서를 접수..

경제 2025.02.19

[칼럼] 상하이 에디션 호텔, 객실에서 누리는 호사

묵직한 문을 열고 들어가면 따뜻함이 느껴지는 인테리어가 눈에 들어온다. 바닥과 벽, 가구와 천장 모두가 하나같이 조화로운 모습을 보여준다. 특히 높은 층고는 단번에 자존감마저 높여주는 마술을 보여주는 듯하다.​내부를 둘러 보고 짐을 내려놓고 테이블에 귀중품을 내려놓을 때 익숙하지만 또 새롭고 특별한 감동을 느낀다. 나를 반겨주는 상하이 에디션의 정성이 테이블에 놓여있다. ​ 나에게 있어 미지의 영역처럼 느껴진 낯선 중국의 첫인상은 따뜻했다.   에디션의 시그니처라고 불리는 침대의 담요는 이색적이고 또 특별함을 간직한 듯 보였다. 정신없는 여행의 첫날, 아들이 소파에 앉아 여독을 푸는 사이 욕실을 살펴본다. 5성급 호텔에 바라는 청결함을 제일 먼저 확인하고 만족하거나 혹은 실망하는 첫 번째 장소가 바로 욕..

문화 2025.0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