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음성군, 군민에 인당 10만원씩 민생회복 지원금 제공한다

더본뉴스 2025. 2. 13. 16:09

 

 

 

 

 

음성군은 군의회와 합의해 민생회복 지원금을 준비했다고 전했습니다.

이번 추가경정 예산이 확정되면 오는 24일부터 3월 21일까지 1개월간 신청을 받고 결과를 종합하여 1주일 이내에 지급합니다.

지급대상은 25년 2월 7일 0시를 기준으로 음성군에 주민등록주소를 둔 군민과 음성군에 체류중인 외국인 중 영주권자와 결혼한 결혼 이민자도 포함하는데요.

지원방식은 지역화페인 음성행복페이를 이용해 10만원씩 제공한다고 전했습니다.

지원금은 신청 세대주에게 일괄 지급되며, 동거인의 경우 별도 세대로 간주해 직접 신청하고 개별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은 앱과 누리집을 통해 시간대 상관없이 접수가 가능하고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 센터에 방문해
신청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한 고령자와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주민을 위해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이번 지원금은 6월 30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기한내 사용하지 못한 잔액은 일괄 소멸한다고 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bonnews.co.kr/news/view.php?no=1519

 

음성군, 군민에 인당 10만원씩 민생회복 지원금 제공 – 더본뉴스

음성군, 군민에 인당 10만원씩 민생회복 지원금 제공 / 더본뉴스는 사실에 근거한 뉴스를

www.bonnews.co.kr

 

 

https://www.youtube.com/shorts/1ePdNP7QYT4?feature=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