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광주광역시, 도시철도 2호선 2단계 계획에 주민설명회 개최

더본뉴스 2024. 8. 19. 13:30

자료이미지

 

광주광역시는 오는 22일부터 30일까지 운남동행정복지센터 등에서 '도시철도 2호선 2단계'에 대한 주민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주민설명회는 2단계 구간 6개 공구 사업 구역 일대의 행정복지센터에서 각각 열리며, 도시철도 2호선 2단계 사업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광주시는 이를 통해 2단계 건설공사의 개요, 구간별 공사 시기, 시민 불편 최소화 방안, 교통 처리계획 등을 상세히 설명할 계획이다. 광주광역시는 '도시철도 2호선 2단계'는 광주역에서 전남대학교를 거쳐 일곡과 첨단, 수완과 운남지구 등 북부지역을 연결하는 20.046km 구간에 18개 정거장을 건설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로, 1단계와 연계해 교통 혼잡을 해소하고 도시 철도 중심의 대중교통체계를 구축해 광주 지역의 균형발전과 도시개발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재식 광주도시철도건설본부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시민과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도시철도 2호선' 건설 과정에 시민 불편 사항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며 "앞으로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시민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https://www.bonnews.co.kr/news/view.php?no=503

 

광주광역시, 도시철도 2호선 2단계 주민 설명회 개최! – 본뉴스

광주광역시, 도시철도 2호선 2단계 주민 설명회 개최! / 대한민국 정치, 경제, 사회, 문화,

www.bonnews.co.kr